코딩 배우는 중/Java

JAVA : 객체, 클래스

inns21 2023. 2. 28. 13:42

객체 : 눈에 보이는 사물, 어떤 행동을 나타내는 단어

클래스 : 객체의 속성(멤버 변수)과 기능(메서드)을 코드로 구현한 것 (= 클래스를 정의한다)

    멤버변수 : 객체의 속성을 나타내는 변수

    메서드 : 객체의 기능을 구현하는 함수

(접근제어자) class 클래스명 {  //클래스명은 대문자로 시작
        멤버 변수;
        메서드 : 함수의 한 종류로 하나의 기능을 수행하는 일련의 코드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 이름, 입력값, 결과값을 가지며 함수를 수행한 후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결과로 되돌려 주는 반환값(result)을 가진다
  }

          

 

● 메서드

(접근 제어자) String text(String t1, String t2) {
    String result;
    result = t1 + t2;
    return result;
}

    // String부분 = 반환값의 자료형을 적는 부분 (result type)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반환값이 없는 함수도 있는데 이때는 void를 쓴다.

    // text 부분 = 함수의 이름으로 기능과 관련있게 지을 것

    // ( )안은 매개변수(parameter) : 함수에 필요한 것들을 받아오기 위한 상자 

 

 

  클래스 생성하기(new 예약어)

  *이렇게 생성하는 이유는?

        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해서

        클래스 생성 => 실제로 사용할 수 있도록 메모리 공간을 할당 받는다는 의미

 

  생성된 클래스는 인스턴스라고 함

클래스형 변수명 = new 생성자(= 클래스 이름);
              
  // 생성된 인스턴스의 변수명을 참조 변수라고 한다
       참조변수.멤버변수    // 멤버 변수 사용
       참조변수.메서드        // 메서드 사용

 

객체를 구현한 것 => 클래스

클래스가 메모리 공간에 생성된 상태 => 인스턴스

클래스의 인스턴스 => 객체

 

하나의 클래스로 여러 개의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있다

'코딩 배우는 중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JAVA : 배열  (0) 2023.02.24
JAVA : 변수  (0) 2023.02.2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