객체 : 눈에 보이는 사물, 어떤 행동을 나타내는 단어
클래스 : 객체의 속성(멤버 변수)과 기능(메서드)을 코드로 구현한 것 (= 클래스를 정의한다)
멤버변수 : 객체의 속성을 나타내는 변수
메서드 : 객체의 기능을 구현하는 함수
(접근제어자) class 클래스명 { //클래스명은 대문자로 시작
멤버 변수;
메서드 : 함수의 한 종류로 하나의 기능을 수행하는 일련의 코드
: 이름, 입력값, 결과값을 가지며 함수를 수행한 후
결과로 되돌려 주는 반환값(result)을 가진다
}
● 메서드
(접근 제어자) String text(String t1, String t2) {
String result;
result = t1 + t2;
return result;
}
// String부분 = 반환값의 자료형을 적는 부분 (result type)
반환값이 없는 함수도 있는데 이때는 void를 쓴다.
// text 부분 = 함수의 이름으로 기능과 관련있게 지을 것
// ( )안은 매개변수(parameter) : 함수에 필요한 것들을 받아오기 위한 상자
● 클래스 생성하기(new 예약어)
*이렇게 생성하는 이유는?
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해서
클래스 생성 => 실제로 사용할 수 있도록 메모리 공간을 할당 받는다는 의미
생성된 클래스는 인스턴스라고 함
클래스형 변수명 = new 생성자(= 클래스 이름);
// 생성된 인스턴스의 변수명을 참조 변수라고 한다
참조변수.멤버변수 // 멤버 변수 사용
참조변수.메서드 // 메서드 사용
객체를 구현한 것 => 클래스
클래스가 메모리 공간에 생성된 상태 => 인스턴스
클래스의 인스턴스 => 객체
하나의 클래스로 여러 개의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있다